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60.jpg

 

게이밍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모니터의 기능성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기존 디스플레이가 화질을 포커스로 출시된데 반해 최신 모니터는 화질 만족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게임에 특화된 기능 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장하는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는 필수적이며 시인성을 높이는 게임 모드와 에임의 정확성을 높이는 조준선 등은 게이밍 모니터의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의 경우 순간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아 모니터의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주연테크 리오나인 Q34CW 는 상단에 말씀드린 대부분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게이밍 모니터로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다. 100Hz 주사율 지원으로 빠른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하며 4ms 의 응답속도로 잔상없는 깔끔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 없는 깔끔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으며 조준선과 게임에 특화된 화면모드도 제공된다.

 

특히 리오나인 Q34CW은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 답게 보급형 모델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21 : 9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에 WQHD 해상도를 지원해 디테일을 높였으며 삼성 정품 PVA 패널 탑재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PIP/PBP 기능 지원으로 듀얼 모니터와 같은 활용성을 보장한다.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모델이다. 리뷰를 통해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 어떤점이 다른지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85.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r2.jpg

 

top27.jpg

 

풀KIT 의 모습으로 모니터를 비롯해 제품 설명서 및 조립 설명서 등이 제공되며 DP 와 DVI-D,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벽걸이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4개의 베사 마운트용 볼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 이 제품은 울트라 와이드 규격에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델이다. 반드시 조립설명서에 따라 받침대를 조립하기 바란다. (임의대로 조립할 경우 파손이 발생할 수 있다.)

 

top70.jpg

 

815 x 437.4 x 285.7 mm 의 크기와 9.7Kg 의 무게로 넉넉한 여유 공간을 필요로 한다. 일반 모니터의 경우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는데 반해 이 제품은 34형 대화면에 무게도 상당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한 후 조심스럽게 들고 설치해야 한다.

 

기기의 디자인은 고급형 모델답게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초슬림 베젤 적용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강조한 제품으로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산뜻함을 강조했다. 마감완성도도 뛰어난 모델로 다소 엉성해 보이는 일부 보급형 제품들과는 큰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18.jpg

 

top71.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16:9 비율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제품과 달리 21:9 비율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4형의 대화면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WQHD (3440 x 1440) 해상도 지원으로 한차원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슬림 베젤을 적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높인 것은 물론 듀얼 모니터 등의 활용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높은 품질과 내구성을 보장하는 삼성 정품 PVA 패널을 사용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178도 광시야각 지원으로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sRGB 110%, 약 300cd/m2 밝기, 3,000 :1 의 높은 명암비 지원으로 보다 화사하고 풍부한 화질을 구현한다.

 

top67.jpg

top65.jpg

 

듀얼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듯한 높은 활용성 또한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두 개의 창을 띄어두고 작업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으로 게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작업용으로도 손색 없다. 특히 PIP 와 PBP 도 지원해 멀티소스를 한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FHD 해상도의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 달리 표시되는 영역이 훨씬 넓기 때문에 더 빠른 상황 파악 및 대처가 가능하다. 탁 트인 시야를 통해 게이밍 만족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top15.jpg

 

top14.jpg

 

평면 패널을 탑재한 일반 모니터와 달리 커브드 패널을 탑재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1800R의 높은 곡률을 지원해 일반 패널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사람의 눈은 사물을 볼때 볼록한 구면의 가장자리를 보는 듯한 왜곡이 일어나는데 평면 모니터의 경우 사진과 같이 보는 거리가 달라져 시선을 분산 시킨다. 커브드 모니터는 눈의 왜곡 현상을 상쇄하도록 설계되어 좀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정면과 측면의 거리에 차이가 없어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top9.jpg

 

top5.jpg

 

top72.jpg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OSD 버튼이 설치되어 손쉽게 모니터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게이밍에 특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눈건강 까지 생각한 모델로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지원해 청색 파장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플리커 프리로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 한다. (테스트 부분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top8.jpg

 

top73.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곡선형태의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스탠드의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스탠드를 분리하면 보이는 베사 마운드 홀에 전용 볼트를 장착해 벽걸이 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하단 양 측면에는 스피커가 부착되어 별도의 외장 스피커를 장착하지 않고도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영상과 음성을 함께 전달하는 DP와 HDMI 연결에서만 사운드가 재생된다.)

 

top74.jpg

 

기본 설치된 단자부의 모습으로 전원 단자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원부 일체형으로 케이블만 연결하면 된다.) DVI 와 HDMI, DP 등의 다양한 영상입력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DVI-D 연결시 스피커 사용을 위한 오디오 In 단자도 지원한다.

 

top13.jpg

top75.jpg

 

세련된 디자인의 스탠드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으며 틸트 기능을 기본 지원하고 있다.

 

top76.jpg

 

사진과 같이 다양한 각도로 디스플레이를 조절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시야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bar3.jpg

 

top1.jpg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고화질 와이드 영상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68.jpg

 

top82.jpg

 

테스트를 위해 사무실 책상에 모니터를 셋팅한 모습으로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넉넉한 여유 공간이 필요할 것이다.

 

3440 x 1440 의 W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사진과 같이 DVI-D, DP, HDMI 등의 다양한 영상입력 단자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대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HDMI 와 DP 는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달하므로 가능하며 두 개의 단자를 활용하기 바란다.)

 

top81.jpg

 

top83.jpg

 

60Hz를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100Hz 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이 눈에 띈다. 물론 144Hz를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해상도를 고려하면 충분히 만족스런 수준이다.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에서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주로 게이밍에서 활용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일정수준 이상의 퍼포먼스가 보장되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GTX 1050 Ti 이상급의 모델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top66.jpg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3개의 웹페이지도 여유롭게 띄어둘 수 있었다. 멀티테스킹이 필수적인 유저들이라면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jpg

 

top57.jpg

 

모니터의 세부기능 설정을 위한 OSD를 지원한다. 특히 하단에 설치된 버튼을 눌러 조준선 설정 (총4개의 조준선 지원) 이 가능하며 화면 모드 및 RGB Range 등을 지원한다. 게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86.jpg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 답게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입력소스 선택 및 밝기, 명암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컬러 및 화면설정, 오디오 및 PIP/PBP 설정을 지원한다.

 

sbar6.jpg

 

top61.jpg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를 실행해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좌우로 펼쳐진 와이드 영상이 대단히 매력적이었다. 좀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여유를 가지고 움직일 수 있었으며 WQHD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디테일 또한 상당히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스피커가 내장되어 사운드를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며 선명도 또한 무척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87.jpg

 

이 제품은 게이밍에 특화된 화면모드를 제공해 다양한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화면모드의 다이렉트 실행이 가능해 FPS 나 RTS 모드를 실시간으로 설정해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일반 모드 (밝기 50%) 와 FPS, RTS 모드의 실행 모습으로 확연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어두운 맵이나 실내에서도 확연한 구분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77.jpg

top59.jpg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오버워치를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WQHD 해상도를 지원해 와이드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100Hz 의 높은 주사율로 60Hz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AMD 프리싱크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화면 찢어짐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58.jpg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이싱 게임등을 즐기는 용도로 손색이 없다. 상단의 사진은 GRID II를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커브드 디스플레이 까지 더해져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sbar2.jpg

 

top88.jpg

 

장시간 게임을 즐기거나 PC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해 눈건강을 고려한 기술이 내장되었다. OSD를 통해 눈에 않좋은 영향을 미치는 청색광을 억제해 시력을 보호하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총 5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값이 높아질수록 색은 다소 외곡 되지만 청색은 줄어들게 된다. (게임이나 멀티비디어 감상 보다는 흰색 배경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는 웹서핑이나 오피스 등에서 활용하기 바란다.)

 

top43.jpg

 

플리커로 인해 장시간 PC를 사용하다 보면 눈에 피로감이 쌓인다. 리뷰를 진행하는 주연테크 리오나인 Q34CW 는 블루라이트 감소와 함께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플리커가 발생하는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연결한 모습으로 눈으로 보기에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42.jpg

 

육안으로는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없지만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셔터스피드 1/200 이상으로 셋팅하고 모니터 밝기는 70%로 설정)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리오나인 Q34CW 는 플리커 현상 없이 깔끔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60.jpg

 

top38.jpg

top39.jpg

 

OSD 설정을 통해 PIP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부화면의 위치 및 크기 조절이 가능하며 전환 메뉴가 지원되어 주/부 영상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게임 등을 즐기면서 작은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하고자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37.jpg

 

top79.jpg

 

PIP 뿐만 아니라 두 개의 화면이 동일 크기로 표시되는 PBP 기능도 지원한다. 좀더 큰 화면으로 작업중 동영상을 즐기거나 2대의 PC를 연결해 KVM 등의 네트워크 장비 없이 화면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PBP 설정시 1720 x 1440 해상도가 자동 지원되어 편하게 해상도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었다.

 

@ PC화면이 원할하게 표시되지 않을 경우 스케일링 설정에서 전체화면을 선택하기 바란다. 테스트에서 사용된 엔비디아 뿐만 아니라 AMD 나 내장 그래픽 모드 스케일링 설정을 지원한다.

 

sbar9.jpg

 

top89.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대기전력 소모도 적을 뿐만 아니라 소비전력이 스펙보다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밝기 100%) 특히 밝기를 50% 로 설정하면 36.5W 의 전력이 소비되어 전기세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8.jpg

 

top98.jpg

 

이 제품은 삼성정품 PVA 패널을 탑재한 모델로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일반적인 각도에서는 반전이나 채도저하 없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해 주었다. (극단적인 각도에서는 선명도가 다소 떨어진다. 단, 제품 특성상 극단적인 각도에서 영상을 볼 일이 없기 때문에 불편은 없을 것이다.)

 

sbar5.jpg

 

top90.jpg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UHD 에 버금가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답게 FHD 제품과는 디테일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었다. 또한 VA 계열의 패널답게 전체적인 컬러가 상당히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강렬함이 돋보이는 IPS 와는 스타일이 다르다.)

 

top34.jpg

 

이 제품은 1,000:1 의 명암비를 지원하는 IPS 패널과 달리 3,000:1 의 높은 명암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깊이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편집 및 디자인 작업도 더 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지만 심플한 사진편집이나 디자인 작업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top91.jpg

 

원본 JPEG 파일을 재생한 모습으로 특정 컬러가 튀는 느낌 없어 자연스러운 컬러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높은 명암비를 지원하는 모델답게 암부의 표현력이 뛰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가형 모니터에서는 뭉개져 보이는 암부가 정확히 표현 되었다.)

 

top92.jpg

 

W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로 21: 9 고화질 동영상을 레터박스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스피커 사운드 또한 사무실을 울릴 정도로 시원시원해 동영상을 즐기는데 부족함은 없었다.

 

bar4.jpg

 

 

bar5.jpg

 

top19.jpg

 

16:9 비율을 지원하는 일반 제품들과 달리 21:9 비율로 구성되어 있으며 WQHD 해상도에 커브드 패널까지 더해져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게이밍 모니터로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디스플레이의 퀄리티라 할 수 있다. 21:9 비율을 지원하면서도 해상도를 WQHD 로 끌어올려 더 넓은 시야와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게 게임에 대응할 수 있었다. 특히 100Hz 주사율과 AMD 프리싱크, 조준선 모드등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까지 더해져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한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삼성 정품 PVA 패널을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으며 1800R 곡률로 눈이 상당히 편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기에 밝기와 컬러등을 편하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모드가 지원되어 게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던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다.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답게 멀티테스킹이 필수적인 유저들에게 무척 유용하며 PIP 와 PBP 지원으로 멀티소스를 하나의 모니터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 쉽게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게임 콘솔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등을 지원해 눈건강 까지 고려한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단자부 지원으로 호환성 걱정없이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마음에 들었다.

 

게이밍에 특화된 고급형 모니터를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이나 멀티테스킹이 필수적인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가격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profile
    2018.02.07 09:41
    넓직한게 정말 좋네요.ㄷㄷ

    리뷰 잘 봤습니다.

  1. 디자인 살리고 공간활용성 높인 미니 데스크탑, 한성컴퓨터 미니슈트 A8100S

      모바일 디바이스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긴 하지만 PC는 여전히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터치 인터페이스에 특화된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컨텐츠 생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정이나 사무 환경에서 작업을 해야할 경우 데스크탑PC를 사용해야 ...
    Date2018.03.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7
    Read More
  2. 풀컬러 백라이트로 화려함 더한 게이밍 키보드, 한성컴퓨터 GTune GK550 XRGB

      체리키의 특허가 만료되면서 다양한 기계식 키스위치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이 저렴해 질 수 있었다.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지 못한 유저들도 이제는 쉽게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해 게임등에서 활용하고...
    Date2018.02.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93
    Read More
  3. 전력효율성 극대화한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720-14

      일반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할 경우 쉽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노트북이 일반 소비자를 위해 개발되었기 때문에 브랜드나 가격, 휴대성, 퍼포먼스 등을 염두해 두고 원하는 스타일의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비즈니스에 특화된 노트북을...
    Date2018.02.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1
    Read More
  4. 한성컴퓨터 GTune GK360 Rainbow

      일반 키보드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타격감을 가진 기계식 키보드는 게이밍 유저들에게 필수 주변기기로 인식되고 있다. 타이핑이 많은 일부 유저들만 사용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많은 유저들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 제품들과 다른...
    Date2018.02.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48
    Read More
  5. 선명함이 살아있는 가성비 최강 모니터, 그린디스플레이 ECO GD27QHD DP 제로베젤

      유저들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모니터 시장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 출시가 주를 이루고 있다. 화면크기나 화질은 기본적으로 만족시켜야 하며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과 눈건강과 관련된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유저들은 선호하고 있다.   특히 다...
    Date2018.02.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69
    Read More
  6. 강력한 퍼포먼스와 실용성 높인 디자인, HP Z4 G4 워크스테이션

      높은 리소스를 요하는 작업에 최적화된 워크스테이션은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활용되고 있다. 높은 성능 뿐만 아니라 고도의 안정성이 요구되며 다양한 S/W 와의 호환성 까지 고려되야 하기 때문에 제조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군이라 할 수 있다.   이런...
    Date2018.02.2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88
    Read More
  7. 디자인이 매력적인 27형 다기능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2768 BLADE WQHD

      PC내부에 장착되는 부품과 달리 모니터는 항상 눈으로 봐야하기 때문에 화질이나 성능만큼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모니터 제조사는 라인업과 상관없이 디자인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한...
    Date2018.02.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03
    Read More
  8. 대학교 신입생에게 어울리는 퍼포먼스 슬림 노트북, MSI GS63 7RD Stealth

      졸업과 입학 시즌은 맞아 대학생이나 신입사원 등이 활용하기에 적합한 노트북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특히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의 슬림 노트북은 뛰어난 휴대성을 바탕으로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슬림 노트북의 경우 휴대성에서는 더할나위...
    Date2018.02.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54
    Read More
  9. 극한의 슬림 디자인 구현한 다기능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2756 Ultra 시력보호

      최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화면의 크기나 패널 종류로만 모니터를 평가하던 예전과 달리 게이밍을 위한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유저들이 많아졌으며 시력보호와 관련된 기능 지원도 큰 관심을 ...
    Date2018.02.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30
    Read More
  10. 무선에 최적화된 LDAC 포터블 앰프, 제닉스 Ampio VD-6880 G1

      최근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소리를 재생하는데 만족하던 기존 모델들과 달리 최신 스마트폰 및 노트북의 경우 별도의 DAC을 장착해 한차원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별도의 앰프를 연결해 활용하...
    Date2018.02.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83
    Read More
  11. 한차원 높은 영상 구현하는 34형 게이밍 모니터, 주연테크 리오나인 Q34CW

      게이밍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모니터의 기능성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기존 디스플레이가 화질을 포커스로 출시된데 반해 최신 모니터는 화질 만족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게임에 특화된 기능 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장...
    Date2018.02.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7
    Read More
  12. 한차원 높은 성능과 퀄리티 구현한 '그레잇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14IKB

      한번 노트북을 구입해 오랫동안 사용하고자 한다면 가성비만을 고려한 노트북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 가성비에 특화된 대부분의 노트북은 퍼포먼스 중심으로 노트북이 셋팅되어 있기 때문에 성능과 큰 관계가 없는 부품들은 신경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기 ...
    Date2018.02.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