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40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1.jpg

 

가격으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어떤 용도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선택한다. 특히 PC용 모니터의 경우 그래픽, 게이밍, 멀티미디어 등에 특화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져 용도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대작 게임들이 인기를 끌면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모델들이 속속 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00Hz 이상의 주사율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장하는가 하면 화면 찢어짐 등을 방지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좀더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UGEE INFINI UG-246 CURVED GAMING 144 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하려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오버워치와 같은 FPS 게임에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장하며 플리커 프리, 커브드 디스플레이, 블루 라이트 감소 등의 기능을 지원해 눈건강이나 몰입감 까지 고려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존 유지 모니터와 같이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75.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r2.jpg

 

top24.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사용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DP케이블 등이 제공된다.

 

top25.jpg

 

541 x 405 x 181 mm 의 크기와 3.3Kg 의 무게로 부담없이 들고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 24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슬림 베젤을 적용해 높은 공간활용성을 구현한 모델로 협소한 책상등에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성인남성 이라면 부담없이 조립해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한 것을 알 수 있다. 조잡한 느낌은 들지 않으며 커보드 모니터 특유의 곡선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 게이밍 기어와 같은 화려함은 없지만 차분하고 산뜻한 느낌을 선호한다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op17.jpg

 

top10.jpg

 

평면 패널을 탑재한 대부분의 모니터와 달리 커브드 패널을 탑재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1800R 의 높은 곡률을 지원해 일반 패널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사람의 눈은 사물을 볼때 볼록한 구면의 가장자리를 보는 듯한 왜곡이 일어나는데 평면 모니터의 경우 사진과 같이 보는 거리가 달라져 시선을 분산 시킨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클 수록 이런 현상은 심해진다.) 커브드 모니터는 눈의 왜곡 현상을 상쇄하도록 설계되어 좀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top16.jpg

 

top26.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24형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와 같이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광시야각 커브드 패널이 탑재되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고 안티 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했다.

 

또한 슬림 베젤을 사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한층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멀티 모니터 환경에서도 베젤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top13.jpg

top27.jpg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OSD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주의 문구가 부착되어 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보호 비닐이 부착된 모델로 비닐 제거시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하기 때문에 고장 여부등을 미리 확인 후 비닐을 제거해야 한다.

 

UGEE INFINI UG-246은 1ms (오버 드라이브)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144Hz 주사율을 제공해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조준선을 표시할 수 있어 FPS 게임에서 보다 정확한 사격이 가능하다.

 

또한 3,000 :1 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해 깊이감 있는 컬러를 경험할 수 있고 그래픽 카드 프레임과 모니터 재생빈도로 인해 화면에 왜곡이 발생하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AMD FreeSync 기술을 지원한다.

 

top9.jpg

 

top28.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 중앙에는 2개의 HDMI와 DP 단자를 지원한다. (2개의 HDMI 단자를 지원해 게임콘솔이나 멀티미디어 기기를 추가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top4.jpg

 

top29.jpg

 

세련된 디자인의 받침대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바닥에는 고무 패드가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각도조절 (틸트) 기능도 제공된다.

 

top30.jpg

 

사진과 같이 화면 각도조절 기능이 제공해 최상의 시야 환경을 만들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31.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사용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DP 케이블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만원 초반대의 모델임에도 DP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bar3.jpg

 

top34.jpg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 답게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 및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테스트 사진에서 발생하는 모아레는 촬영중 발생한 문제로 실제로는 모아레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점 참조 바란다.

 

top64.jpg

 

top33.jpg

 

책상위에 PC와 모니터를 셋팅한 모습으로 24형 대화면 으로 넉넉한 공간을 필요로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본 제공되는 DP 케이블을 이용해 144Hz 주사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HDMI 연결도 가능하다. 특히 2개의 HDMI 단자를 지원해 게임 콘솔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을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top32.jpg

 

게임 등에서 144Hz 설정이 안되는 유저들이라면 참조하기 바란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고급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어댑터 속성표시-모니터로 이동하면 사진과 같이 화면 재생빈도 설정이 가능하다.

 

top63.jpg

 

대부분의 FHD 해상도 모니터와 같이 2개의 창 정도는 여유롭게 띄어두고 멀티테스킹을 즐길 수 있다.

 

top77.jpg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기 전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스펙보다 낮은 전력이 소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반 게이밍 모니터 대비 낮은 수준으로 전기세 걱정없이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27형 이상의 게이밍 모니터는 40W가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sbar1.jpg

 

top62.jpg

top68.jpg

 

OSD 버튼을 이용해 조준선과 디스플레이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총 4가지 조준선을 지원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화면 모드를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다. 설정값에 따라 밝기나 명암비 등이 변경되어 더 쾌적한 사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top78.jpg

 

OSD 의 실행 모습으로 밝기와 명암비 디스플레이 모드, 동적명암비 설정이 가능하며 고정종횡비도 지원되어 구형 게임의 실행에도 문제가 없다. 또한 색온도 및 OSD 메뉴 설정을 지원하며 입력 소스, 블루라이트, 프리싱크 등의 설정이 가능하다.

 

top79.jpg

 

눈에 않좋은 영향을 미치는 블루라이트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상단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설정값이 높아질수록 확연하게 블루컬러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웹서핑이나 오피스와 같이 장시간 텍스트를 읽을 때 활용하기 바란다. 동영상이나 게임 실행시에는 색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top80.jpg

 

고정종횡비 설정이 가능해 4:3 비율의 예전 게임도 비율 그대로 즐길 수 있다.

 

sbar2.jpg

 

top47.jpg

 

장시간 PC를 사용하면 눈이 상당히 피로하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큰 이유중 하나로 화면이 깜빡이는 플리커 현상을 말씀드릴 수 있다. UGEE INFINI UG-246 CURVED GAMING 144는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상단의 사진은 플리커 현상을 테스트 하기 위해 2개의 모니터를 동일하게 셋팅한 모습으로 육안으로는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없다. (테스트용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슬림 베젤로 구성된 것이 눈에 띈다.)

 

top81.jpg

 

LCD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 모니터의 밝기를 70%~80% 로 설정하고 웹페이지와 같은 흰 배경을 띄어둔다. 그 다음 스마트폰 카메라앱을 실행하면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카메라는 자동 보다 셔터스피드 조절이 가능한 수동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상단의 사진은 두 개의 모니터를 각각 확인한 모습으로 지속적으로 플리커가 발생하는 테스트용 모니터와 달리 UGEE INFINI UG-246 CURVED GAMING 144 은 플리커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6.jpg

 

top69.jpg

 

오버워치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조준선을 지원해 더 정확하게 사격을 할 수 있었다. (기본 지원되는 조준선 대비 훨씬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었다.) 또한 1ms 의 응답속도와 144Hz 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물흐르듯 부드러운 영상을 보여 주는 것이 대단히 인상 적이었다.

 

사람이 인지할 수 있는 수준인지 궁금해 60Hz 와 144Hz를 각각 설정해 비교해 보았는데 충분히 다르다는 것을 눈으로 느낄 수 있었다.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이 필수적이며 적의 움직임을 빠르게 캐치해야 하는 FPS 게임 등에서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144Hz를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테스트용 PC의 경우 구형 그래픽카드가 설치되어 프레임을 높이기 위해 옵션을 낮추고 테스트를 진행할 수 밖에 없었다.

 

top43.jpg

top42.jpg

 

OSD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다양한 디스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표준 모드와 RTS 모드를 비교한 모습으로 밝기에서 확연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OSD 버튼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상황에 따른 빠른 대처 가능하다. (일일이 설정메뉴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야간맵이나 실내등이 어두워 적을 쉽게 식별할 수 없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야간 투시경 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전장상황이나 적을 구별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sbar4.jpg

 

top82.jpg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화질에 특화된 전문가 모니터 대비 시야각이 느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 극단적인 각도만 아니라면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많은 게이밍 모니터가 빠른 응답속도에 포커스를 맞춰 시야각 현상이 발생하곤 한다. 이 제품만 발생하는 현상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기 바란다.)

 

sbar5.jpg

 

top41.jpg

top40.jpg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색상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예상했던 것만큼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저가형 제품에서 흔히 발생하는 백라이트 빛샘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top39.jpg

 

이 제품은 3,000 :1 의 높은 고정명암비 지원으로 깊이감 있는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상단의 영상 뿐만 아니라 더 디테일한 차트도 문제없이 구별할 수 있었다. (높은 명암비 구현으로 심플한 사진편집 용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38.jpg

top37.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강렬한 느낌까지는 주지 않았지만 저가형 모니터와는 비교되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했다. 특히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몰입감 또한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top36.jpg

top35.jpg

 

자연스러운 컬러를 표현하는 패널을 탑재한 모델로 원본 사진을 선명하게 재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상도나 화면 크기 때문에 전문적인 그래픽 용도로 활용하기는 힘들겟지만 사진 편집이나 간단한 디자인 용도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bar4.jpg

 

 

bar5.jpg

 

top65.jpg

 

최근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조사에서 경쟁적으로 144Hz 지원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하고 있다. 일반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게이밍 특화 기능으로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다소 높은 가격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는 유저들 또한 상당히 많다.

 

이 제품은 부담없는 가격에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24형의 크기로 답답함이 크지 않으면서도 144Hz 주사율과 1ms 의 빠른 응답속도 지원으로 FPS를 비롯한 대부분의 게임 영상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기존 유지 게이밍 모니터와 같이 눈건강 까지 고려한 설계 또한 인상적이다. 플리커 프리를 지원해 플리커로 인한 눈의 피로감이 없으며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도 지원되어 눈의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디자인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며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PC뿐만 아니라 콘솔이나 기타 멀티미디어 기기를 추가로 연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게임에 특화된 모니터를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몰입감 까지 높인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고급진 보급형! '한성컴퓨터, 6월 추천 게이밍 데스크탑'

    최신 트렌드에 맞는 PC를 구입하기 위하여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조립PC와 브랜드PC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된다. 각 제품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어 자신에게 더욱 이익이 되는 상품을 선택하기에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가성비를 갖춘 게이밍 컴퓨터 구입시 고...
    Date2017.06.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4
    Read More
  2. 어디서나 자유롭게 음악을 즐긴다, 브리츠 BZ-M1980 블루투스 스피커

      최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포터블 스피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PC 스피커를 생산하던 전통적인 스피커 제조사에서도 모바일 디바이스나 기능에 특화된 제품들을 메인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포터블 스피커의 경우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
    Date2017.06.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26
    Read More
  3. 게이밍 모니터의 차원을 높이다, 한성컴퓨터 BOSSMONSTER NO.7 WQHD 커브드 144

      최근 모니터 시장에서 가장 '핫'한 제품군을 뽑으라면 단연 게이밍 모니터를 들 수 있다. 오버워치와 같은 대작 게임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빠르고 부드럽고 정확한 영상의 움직임을 필요로하는 유저들이 늘어났으며 이런 추세속에 모니터 제조사는 144Hz ...
    Date2017.06.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84
    Read More
  4. 작지만 효율 넘치는, '한성컴퓨터 홈,오피스 6월 추천PC'

    컴퓨터의 성능은 크기에 비례한다. 고성능 게임을 원활하게 즐기기 위하여는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수용할 수 있는 큰 케이스가 필요하여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었다. 하지만 비교적 가벼운 작업인 인터넷 서핑, 동영상 감상, 문서작업 용도에서도 자리를 많이...
    Date2017.06.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06
    Read More
  5. SSD 탑재로 체감성능 높인 퀵충전 노트북, 삼성 노트북5 NT500R3W-KD2S

      최고급형 노트북이 인기를 끌다보니 유저들의 눈높이도 자연스레 높아지고 있다. 굳이 휴대성이나 고급 기능 등이 필요없는 유저들도 주변의 말에 현혹되어 1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많다.   물론 최고급형 ...
    Date2017.06.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45
    Read More
  6. 화질에 특화된 WQHD 디자인 모니터, 한성컴퓨터 ULTRON 2768 QHD Adobe RGB

      최근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FPS 와 같이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일반 모니터와 확연히 다른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디자인 작업과 같이 디...
    Date2017.06.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94
    Read More
  7.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는 슬림 노트북, 삼성 노트북 9 Always NT900X5N-L38S

      쉽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슬림 노트북이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의 경우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고가임에도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하드웨어 스펙과 신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
    Date2017.05.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45
    Read More
  8. 퍼포먼스 높인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 레노버 ThinkPad X1 YOGA 2nd

      가정용이나 일반 사무용 노트북을 구입할 경우 휴대성과 디자인 퍼포먼스 정도만 고려해도 크게 문제가 없다. 대부분의 노트북 제조사들이 일반 유저들을 타겟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선택에 어려움이 전혀 없다.   이와 달리 전문적인 비즈...
    Date2017.05.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54
    Read More
  9. 빠르고 편하게 스마트폰을 충전한다, 아트뮤 네오퀵 무선 고속충전기 WC110

      스마트폰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주변기기가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군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들수 있는데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유선 제품들과 달리 무선으로 음악을 감상하거나 전화 통화등을 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활...
    Date2017.05.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0
    Read More
  10. 생각의 속도로 반응하는 게이밍 키보드, 한성컴퓨터 MKF14S BOSSMONSTER TFG

      대작 게임들의 인기와 맞물려 게이밍 기어의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고수는 장비를 가리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긴 하지만 하드웨어의 변화 만으로도 게임 실력이 향상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게임전용 제품들을 구입하고 있다.   특히 ...
    Date2017.05.2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51
    Read More
  11. 몰입감 높인 144Hz 모니터, UGEE INFINI UG-246 CURVED GAMING 144

      가격으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어떤 용도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선택한다. 특히 PC용 모니터의 경우 그래픽, 게이밍, 멀티미디어 등에 특화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져 용도에 맞는 ...
    Date2017.05.2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05
    Read More
  12. 프리미엄과 가성비의 균형을 맞추다, 삼성 노트북 9 Always NT900X5Y-KD3W

      데스크탑PC를 노트북으로 대체하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유저들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을 보면 퍼포먼스, 휴대성, 가성비 등에 특화된 모델들이 각각 판매되고 있어 유저들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손쉽게...
    Date2017.05.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