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8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55.jpg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의 경우 잔상등으로 인한 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유저들이 많아 이런 단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된 모델들의 판매가 주를 이루고 있다.

 

6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최신 게이밍 모니터는 144Hz를 사용해 빠른 움직임도 끊킴없이 부드럽게 출력하며 커브드 디스플레이 탑재로 몰입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UGEE INFINI UG-325 CURVED PROGAMING 144Hz 는 상단에 말씀드린 신기술들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로 로우 블루라이트나 AMD 싱크프리 등의 기술까지 지원되어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 하면서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특히 32형 대화면을 지원해 답답함 없이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 게이밍 모니터 대비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로 화질 및 기능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82.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r2.jpg

 

top29.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HDMI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30.jpg

 

714 x 504 x 185 mm 의 크기와 8.5Kg 의 무게로 성인남성이라면 충분히 원하는 곳에 들고 설치할 수 있다. 30형 이상의 대화면을 지원해 일정수준 이상의 공간은 필요하지만 슬림형 모델이기 때문에 세로폭이 좁은 책상에 설치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장점이 있다.

 

기기의 디자인은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무척 깔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부 저가형 모델들과 달리 조잡한 느낌은 전혀 들지 않으며 커보드 모니터 특유의 곡선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top21.jpg

top20.jpg

 

이 제품은 평면 패널을 탑재한 대부분의 모니터와 달리 커브드 패널을 탑재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1800R 의 높은 곡률을 지원해 일반 패널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사람의 눈은 사물을 볼때 볼록한 구면의 가장자리를 보는 듯한 왜곡이 일어나는데 평면 모니터의 경우 사진과 같이 보는 거리가 달라져 시선을 분산 시킨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클 수록 이런 현상은 심해진다.) 커브드 모니터는 눈의 왜곡 현상을 상쇄하도록 설계되어 좀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top19.jpg

 

top31.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32형 대화면을 지원해 답답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테스킹에도 유용하며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와 같이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삼성 정품의 광시야각 커브드 패널이 탑재되어 어떤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안티 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7.87cm 의 슬림 베젤을 사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한층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멀티 모니터 환경에서도 베젤로 인한 불편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폰 보다 슬림하다.)

 

top16.jpg

top32.jpg

 

기기 하단부의 모습으로 인디케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측면에 주의 문구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보호 비닐이 부착된 모델로 비닐 제거시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하기 때문에 고장 여부등을 미리 확인 후 비닐을 제거해야 한다.

 

UGEE INFINI UG-325는 게이밍 모니터 답게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144Hz 주사율을 제공해 빠른 움직임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어두운 맵에서도 캐릭터나 기타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게임모드를 제공하며 조준선을 표시할 수 있어 FPS 게임에서 보다 정확한 사격이 가능하다.

 

또한 3,000 :1 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해 깊이감 있는 컬러를 경험할 수 있고 그래픽 카드 프레임과 모니터 재생빈도로 인해 화면에 왜곡이 발생하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는 AMD FreeSync 기술을 지원한다.

 

top12.jpg

 

top33.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통풍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홀도 지원한다. 또한 간편하게 OSD를 조정할 수 있도록 측면에 버튼이 배치된 것이 눈에 띈다. 기본적인 환경 설정 뿐만 아니라 조준선 표시등의 핫키가 지원되어 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하단 양 측면에는 5W x 2 의 듀얼 스피커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높은 출력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어 굳이 별도의 외장 스피커를 사용할 필요없이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8.jpg

 

144Hz를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 답게 D-SUB 는 지원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VI, HDMI, DP 모두 144Hz를 지원해 높은 주사율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디오 및 전원 단자도 설치된 것을 알 수 있다.

 

top5.jpg

 

top34.jpg

 

세련된 디자인의 받침대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틸트 기능이 제공되며 바닥면에는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미연에 방지한다.

 

top35.jpg

 

틸트 기능을 지원해 자신에 맞는 최상의 시야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top28.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144Hz 지원 HDMI 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43.jpg

 

UGEE 에서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보호하기 위해 프로텍터 필름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폴리 카보네이트 재질에 1T 두께로 내구성을 한층 높였으며 기포발생 없이 손쉽게 부착할 수 있다.

 

또한 실리콘 점착 도포로 지속적인 탈부착 시에도 끈끈함이 유지되며 이물질이 남지 않는 장점이 있다. 손톱이나 충격 등으로부터 패널을 보호하며 색변형이 없고 열에 강하다. 여기에 95% 투과율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bar3.jpg

 

top27.jpg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144Hz 지원 커브드 패널 탑재가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화질과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75.jpg

 

top81.jpg

 

모니터 테스트를 위해 사무실에 데스크탑PC와 셋팅한 모습으로 일정수준 이상의 공간을 필요로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부담스러울 정도의 수준은 아니다.) HDMI, DVI, DP 모두 144Hz를 지원해 PC 단자부 유무에 따라 연결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DP 와 HDMI 는 음성까지 동시에 전달되어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지만 DVI 는 영상만 전달되어 오디오 케이블을 별도로 연결해야 한다.)

 

top74.jpg

 

F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로 2개의 창 정도는 여유롭게 띄어두고 작업할 수 있다. 멀티테스킹이 필수적인 유저들의 경우 불편없이 작업할 수 있을 것이다.

 

top42.jpg

 

게임 등에서 144Hz 설정이 안되는 유저들이라면 참조하기 바란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고급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어댑터 속성표시-모니터로 이동하면 사진과 같이 화면 재생빈도 설정이 가능하다. @ 일부 케이블의 경우 144Hz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 이점 참조 바란다.

 

sbar1.jpg

 

top83.jpg

 

OSD 설정 메뉴의 모습으로 입력소스 선택 및 밝기, 명암 등의 설정이 가능하며 동적 명암비도 지원한다. 또한 컬러 및 화면 설정을 지원하며 (게이밍 모니터 답게 오버드라이브를 지원하는 것이 눈에 띈다.) 화면비 및 스피커 설정, 멀티모니터 설정 등을 지원한다.

 

top54.jpg

 

FPS 게임에서 쉽게 사격할 수 있도록 조준선을 지원하며 핫키를 제공해 빠르게 조준선을 활성화 할 수 있다. (오버워치 솔져와 같이 사격시 에임이 중요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84.jpg

 

블루라이트로 인한 눈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과 같이 3단계 설정이 가능해 글을 읽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3단계는 다소 과도하다. 2단계 설정이 적당해 보인다.)

 

top85.jpg

 

16 :9 뿐만 아니라 4: 3 고정종횡비 설정이 가능해 구형 게임 등을 불편없이 즐길 수 있다.

 

top59.jpg

 

이 제품은 경쟁 모델들과 달리 멀티 모니터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과 같이 PIP를 지원해 2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총 3대의 PBP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기기 연결시 활용할 수 있다.

 

sbar2.jpg

 

top58.jpg

 

장시간 PC를 사용하면 눈이 상당히 피로하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큰 이유중 하나로 화면이 깜빡이는 플리커 현상을 말씀드릴 수 있다. UGEE INFINI UG-325 CURVED PROGAMING 144Hz 는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해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플리커 현상을 테스트 하기 위해 2개의 모니터를 동일하게 셋팅한 모습으로 육안으로는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없다. (슬림 베젤을 적용해 두꺼운 베젤을 사용한 테스트 모니터와 달리 높은 몰입감을 구현했다.)

 

top57.jpg

top56.jpg

 

LCD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 모니터의 밝기를 70%~80% 로 설정하고 웹페이지 등의 흰 배경을 띄어둔다. 그 다음 스마트폰 카메라앱의 동영상 촬영을 실행하면 플리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두 개의 모니터를 각각 확인한 모습으로 지속적으로 플리커가 발생하는 테스트용 모니터와 달리 UGEE INFINI UG-325 CURVED PROGAMING 144Hz 는 플리커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사진 만으로는 체감이 되지 않을 것이다. 동영상 프리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기 바란다.

 

sbar6.jpg

 

top40.jpg

top53.jpg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오버워치를 실행한 모습으로 144Hz 주사율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0여분간 게임을 실행했는데 60Hz 일반 모니터를 사용했을 때와 달리 캐릭터의 움직임 포착이 대단히 용이 했으며 에임을 잡거나 빠르게 움직일때 끊어지는 등의 현상이 없어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었다.

 

144Hz를 대략적이라도 실감하고 싶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주사율을 30Hz 로 설정하고 게임을 즐겨보기 바란다. 그럼 30Hz 와 60Hz 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와 같이 60Hz 와 144Hz 도 큰 차이를 보여준다.

 

top52.jpg

 

게이밍 모니터 답게 특유의 밝은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100% 밝기의 설정 모습으로 암부등도 원할하게 표현해 전반적인 상황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은 전혀 없었다.

 

sbar4.jpg

 

top80.jpg

top86.jpg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한 모델로 어떤 각도에서나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 약간의 채도저하가 발생했지만 신경쓰일 수준은 아니었다. (많은 커브드 광시야각 모니터가 극단적인 각도에서 채도 저하 현상이 발생한다.)

 

sbar5.jpg

 

top51.jpg

top50.jpg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본 색감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강렬한 원색 표현을 보여주지 않았지만 선명도에서 부족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top49.jpg

 

1,000 : 1 의 명암비를 지원하는 일반 모니터와 달리 3,000 : 1 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해 더 깊이있는 색감을 경험할 수 있다. (높은 고정명암비 지원은 이 제품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top46.jpg

top45.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32형 대화면을 지원해 일반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커브드 패널을 사용해 몰입감도 상당히 높았다. 특히 5W x 2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사무실이 떠나갈 듯 시원시원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은 무척 마음에 들었다. (중고음부 위주로 셋팅되어 볼륨을 너무 높이면 귀가 피로해 진다. 50% 정도의 볼륨이 적당하다.)

 

top48.jpg

top47.jpg

 

IPS 패널과 같이 강렬한 컬러를 구현하지는 않지만 특유의 자연스러운 컬러로 사진을 감상하거나 보정하는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전문적인 용도가 아닌 일반적인 사진편집 용으로는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bar4.jpg

 

 

bar5.jpg

 

top1.jpg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 조건을 대부분 만족시킨 모델이다. 144Hz 의 주사율을 지원해 끊킴없는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HDMI 2.0, DP, DVI 모두 144Hz를 지원해 호환성을 높인 점이 인상적이다.

 

또한 1800R 곡률을 지원하는 삼성 정품패널을 탑재해 몰입감을 극대화 했을 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여기에 3000 :1 의 고정 명암비와 1ms 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해 깊이있는 컬러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잔상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AMD FreeSync를 지원해 화면이 찟기는 테어링 현상을 억제하며 로우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프리 등의 기술을 지원해 눈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도 일반 모니터와는 차별화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을 칭찬하고 싶다. 고가의 모델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산뜻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으로 특히 상단부 두께가 7.87mm 에 불과해 날렵한 느낌이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거실이나 매장 등에 놓아두고 사용해도 손색없는 모델이다.)

 

높은 하드웨어 스펙의 게이밍 모니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자 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게이밍 퍼포먼스나 화질, 기능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매력적인 디자인의 확장형 슬림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13 71582T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슬림 노트북은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지만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이기 때문에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 S/W 나 게임을 구동하기는 힘들다.   그에 반해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고성능 프로세서를 비롯해 부드러운...
    Date2017.04.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50
    Read More
  2. 데스크탑PC 에 궁극기 발동, 인텔 옵테인 메모리

      인텔은 '라피드 스토리지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캐시 형태의 메모리 저장장치를 선보이며 PC의 체감성능 향상을 꾀했다. 주로 노트북에 저용량의 캐시 메모리를 장착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었는데 체감성능 향상이 있긴 했지만 SSD 의 대중화로 인해 소리소...
    Date2017.04.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74
    Read More
  3. 디자인 완성도 높인 GTX 1050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LEGION Y520-15IKBN

      게이밍 노트북의 대중화에 발목을 잡는 가장 큰 요인중 하나로 가격을 들 수 있다. 최상위 스펙으로 구성된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200만원에 육박하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일반 유저들은 데스크탑 게이밍 PC를 구입하거나 가성비를 고려한 노트북...
    Date2017.04.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73
    Read More
  4. 몰입감 높은 게이밍 영상을 구현한다, 한성컴퓨터 ULTRON 2767C 커브드 144

      대부분의 게임이 낮은 스펙에서도 구동될 수 있도록 개발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PC 만으로도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고성능 PC 나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길 경우 훨씬 화려한 그래픽과 부드러운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게...
    Date2017.03.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30
    Read More
  5. VR지원 컴팩트 게이밍 PC, MSI 트라이던트 3

      게이밍에 특화된 데스크탑PC 나 노트북은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부품을 사용하다 보니 발열이 심할 수밖에 없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화된 쿨링 솔루션을 적용하다 보면 제품의 덩치가 커질 수밖에 없다. 많은 유저들이 게이밍 제품들을 구입할 때...
    Date2017.03.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57
    Read More
  6. 확장성 높인 대화면 노트북, 삼성 노트북5 NT500R5W-KD2S

      데스크탑PC 시장에서 G4560 펜티엄 프로세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을 넘어서는 높은 성능을 구현해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이 G4560 기반의 PC를 조립해 사용하고 있다.   노트북 시장 또한 최근 출시되는 펜티엄 프로세서의 경우 ...
    Date2017.03.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83
    Read More
  7. 오피스와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컨버터블 노트북, ASUS 트랜스포머 북 T101HA-GR030T

      활용성을 높인 컨버터블 노트북을 구입하는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정확성이 떨어지는 터치와 부담스런 무게 등으로 인해 사용성이 떨어지던 예전 모델들과 달리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의 경우 휴대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정확한 터치가 가능해 만족...
    Date2017.03.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4
    Read More
  8. 완성도 높인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 ASUS 바이퍼 FX553VD-FY505

      부담없는 가격에 노트북을 구입해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들이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GTX 1060 이상의 GPU가 탑재된 제품들과의 성능차가 있긴 하지만 일반적인 3D 게임을 구동하는데 문제는 없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유저들의 반응...
    Date2017.03.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53
    Read More
  9. 몰입감 극대화한 144Hz 게이밍 모니터, UGEE INFINI UG-325 CURVED PROGAMING 144Hz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빠른 움직임이 필수적인 FPS 게임의 경우 잔상등으로 인한 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유저들이 많아 이런 단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된 모델들의 판매가 주를 이루고...
    Date2017.03.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81
    Read More
  10. 가성비 높인 GTX 1050Ti 게이밍 노트북, MSI GL62M 7RE-i5

      게이밍 노트북은 퍼포먼스 중심의 최고급형과 가성비를 고려한 고급형 모델로 나누어 지고 있다. GTX 1060 이상의 GPU와 카비레이크 i7-7700HQ를 탑재한 최고급형 모델들은 대부분의 게임을 풀옵션에서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단, 200만원을...
    Date2017.03.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72
    Read More
  11. 유니크한 디자인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NT800G5W-XD71

      하이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게이밍 노트북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데스크탑PC와 달리 높은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손쉽게 무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휴대도 가능해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이밍 ...
    Date2017.03.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89
    Read More
  12. 가격 낮추고 퍼포먼스 높인 올인원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310-15IKB

      최근 휴대성을 극대화한 초슬림 노트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오랜 배터리 사용시간과 다양한 신기술이 더해지는등 기존 슬림 노트북과는 확연한 퀄리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런 이유로 외부에서의 노트북 사용이 잦은 대학생이나 회사원 들의 ...
    Date2017.03.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7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