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855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63.jpg

 

first2.jpg

 

최근 고급형 노트북 시장에서 디자인과 휴대성이 부각되고 있다. 많은 유저들이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활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당연한 흐름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의 경우 성능 면에서도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들은 더 높은 성능에 더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SSD 등을 기본 지원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답답함 없는 노트북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ASUS ZENBOOK UX303UB 는 휴대성과 성능,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이라 정의하고 싶다. 젠북 특유의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부담없는 크기와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스카이레이크와 256GB SSD, 외장 그래픽 탑재로 동급대비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경쟁모델들과 비교해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기능 및 성능 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92.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습니다.

 

bar2.jpg

 

top38.jpg

 

323 x 223 x 18~19.2mm 의 크기와 1.45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극대화된 휴대성을 보여주는 모델은 아니지만 Core i7-6500U 프로세서와 외장 그래픽을 적용한 노트북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만족스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전용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어 일반 서류가방 등에 쉽게 넣고 다닐 수 있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기존 젠북과 마찬가지고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을 놓치지 않고 있다. 알루미늄 재질의 유니바디 설계를 통해 휴대성을 높이는 동시에 내구성을 강화 했으며 상판의 헤어라인 적용으로 포인트를 준 것 또한 인상적이다. 특히 리뷰를 진행하는 로즈골드 뿐만 아니라 스모키 브라운, 아이서클 골드 컬러 등의 고급스런 컬러를 지원해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top32.jpg

top39.jpg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13.3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높은 디테일 구현을 위해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논글레어 패널을 탑재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으며 IPS 패널을 사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상단 중앙에는 HD 웹캠 및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 있고 조도센서가 탑재되어 어떤 환경에서도 최상의 사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사방에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이동중 충격으로 인한 패널 파손을 미연에 보호한다.

 

top27.jpg

top64.jpg

 

키보드의 모습으로 넓은 팜래스트가 손바닥을 받쳐주어 편하게 타이핑을 진행할 수 있으며 넓은 키피치를 제공하는 치클릭 방식으로 고속의 타이핑도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 고급형 모델답게 키판의 흔들림 등은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키압도 낮아 손가락에 부담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top40.jpg

 

top41.jpg

 

높은 안정성을 구현하기 위해 듀얼펜을 탑재한 모델로 키보드 상단부에 설치된 통풍구를 통해 뜨거운 바람이 나가게 된다. (측면에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면 뜨거운 바람으로 인해 불쾌감을 느낄 수 있다.)

 

우측 상단에는 전원 버튼 및 인디케이터가 제공되며 하단에는 제스처 액션 기능을 제공하는 터치패드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42.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젠북 특유의 날렵함이 돋보이며 웹캠 부분에 마이크가 설치된 대부분의 노트북과 달리 하단 양 측면에 마이크가 부착된 것이 눈에 띈다.

 

top19.jpg

 

top43.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SDXC 지원 리더기가 부착되어 대용량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며 2개의 USB 3.0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하단에는 스피커가 부착되어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뱅앤올룹슨 아이스 파워와 소닉 마스터를 지원한다.)

 

top14.jpg

top44.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좌측면과 같이 스피커가 하단에 부착되어 있고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miniDP 단자를 지원한다. 여기에 상시전원이 공급되는 USB 3.0 단자를 비롯해 오디오 (콤보) 단자 및 전원 단자가 설치되어 있다.

 

@ miniDP to D-SUB 젠더와 USB 이더넷 어댑터가 기본 제공된다. 구형 디스플레이나 유선랜 연결도 가능한 모델이라는 것을 알아주기 바란다.

 

top45.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신선한 공기 공급을 위해 통풍구가 설치되어 있으며 사방에는 고무패드가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미연에 방지한다.

 

@ 전원설정을 고성능 (밝기 50%, 에어플레인 모드) 으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11시간 37분 동안 재생된 후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올데이 컴퓨팅이 가능한 모델이다. 배터리 사용시간 에서는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op5.jpg

 

top46.jpg

 

바닥면 내부의 모습으로 상단에는 4300mAh 용량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고 듀얼펜을 지원해 안정성을 높인 것이 눈에 띈다. 또한 256GB SATA SSD 와 8GB 메모리 (4GB 는 온보드), 인텔 무선랜 카드 등을 사용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 바닥 분리 난이도 (중) : T4 별 드라이버를 사용해 눈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분리한 후 통풍구 양 측면에 있는 고무패드를 뜯은 후 2개의 볼트를 제거하면 바닥면 분리가 가능하다.

 

bar4.jpg

 

top1.jpg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동급 모델 대비 높은 하드웨어 스펙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기본 지원되는 다양한 기능 및 S/W를 살펴보고 얼마나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sbar1.jpg

 

top80.jpg

 

시스템 등록정보의 모습으로 윈도우 10이 설치되어 있으며 스카이레이크 i7-6500U 프로세서와 8GB 의 메모리, 256GB SSD 등이 탑재되어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경쟁 모델과 달리 지포스 940M을 탑재해 좀더 높은 3D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top79.jpg

 

내/외장 그래픽 카드를 원하는 대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sbar100.jpg

 

top78.jpg

 

top77.jpg

 

기본 제공되는 S/W 의 모습으로 기본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등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설치 마법사와 라이브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다.

 

top76.jpg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빠른 충전을 위해 USB Charge+를 지원한다.

 

top75.jpg

 

top91.jpg

 

멀티 제스처 프로그램에는 리모트 링크라는 특수 기능이 지원된다.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두 기기를 WiFi 나 블루투스로 연동해 주면 터치패드나 키보드, 프리젠터, 음악 감상용 리모콘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노트북과 떨어진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다.

 

sbar200.jpg

 

top82.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보일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했는데 9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루함 없이 부팅을 진행할 수 있다.)

 

sbar3.jpg

 

top81.jpg

 

기본 장착된 웹캠의 화질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HD해상도를 지원함에도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었다. 선명도가 좀더 뛰어났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으며 화상 프로그램이나 사진 촬영용으로 부족함은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sbar101.jpg

 

top51.jpg

top93.jpg

 

ZENBOOK UX303UB 은 ASUS의 기존 고급형 모델들과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반전없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논글레어 패널도 장착되어 있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는것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top55.jpg

 

다양한 컬러 설정과 눈건강을 고려해 스플렌디드 기술이 제공한다.상단의 사진은 전용 S/W를 실행한 모습으로 블루라이트를 감소해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는 아이케어를 비롯해 더 밝고 선명한 영상 구현을 위한 비비드 등을 지원한다.

 

sbar2000.jpg

 

top54.jpg

top53.jpg

 

2개의 디스플레이 연결단자를 지원해 사진과 같이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HDMI 와 miniDP를 이용해 테스트를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52.jpg

 

동급 모델대비 높은 성능을 지원하는 모델로, 다중작업이 필수적인 유저나 고화질 동영상을 즐기며 작업을 하고자 할 경우 멀티 디스플레이를 불편없이 실행 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02.jpg

 

top62.jpg

 

top74.jpg

 

3개의 USB 3.0 단자를 지원해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USB 2.0 과 큰 속도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빠른 데이터 전송이 필수적인 유저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61.jpg

 

디자인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상시전원을 지원해 (번개 마크가 있는 단자) 노트북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이나 기타 모바일 기기의 충전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다른 노트북과 달리 급속충전이 가능한 것이 큰 매리트라 할 수 있다.

 

top60.jpg

 

top73.jpg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마트 폰과 마우스의 연결 모습으로 별다른 문제 없이 페어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완벽하게 작동되었다. 무선 마우스나 스피커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의 파일전송도 가능하다.

 

sbar7.jpg

 

top72.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모델답게 깔끔하게 재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IPS 패널 특유의 선명한 영상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HDMI 와 DP 단자를 지원해 대화면으로 영상을 즐기는 것 또한 어렵지 않은 장점이 있다.)

 

top71.jpg

 

MP3 파일을 이용해 내장 스피커의 사운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N시리즈 정도는 아니었지만 동급모델을 능가하는 높은 출력으로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았으며 (최대 볼륨시 사무실을 가득울릴 정도로 우렁차다.) 저음부 까지 고려된 적절한 밸런스가 인상적이었다.

 

top70.jpg

 

4K 동영상 (4096 x 2160, 24fps, AVC1, 3분 16초 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5% 정도의 낮은 점유율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 시에도 점유율이 50%를 넘지 않았다. 일반적인 멀티테스킹 정도는 무리없이 실행할 수 있을 것이다.

 

sbar8.jpg

 

top69.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디스플레이의 디테일도 뛰어나 어려움 없이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사진 편집은 물론 심플한 웹디자인 용도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32 초가 소요되었다.

 

sbar9.jpg

 

top85.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인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사진과 같은 옵션에서 7분 23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10.jpg

 

top90.jpg

 

top87.jpg

 

top86.jpg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저전력 프로세서를 탑재해 게이밍 노트북 과 같은 하이엔드 모델의 성능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외장 그래픽을 비롯해 8GB 의 메모리, SSD 등을 탑재해 성능을 높여 준전문가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89.jpg

 

top88.jpg

 

외장 그래픽 지포스 940M 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스카이레이크 내장 그래픽인 HD 520 대비 20% 정도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큰 차이가 아니라 생각할 수 있으나 별도의 그래픽 메모리를 사용하며 다이렉트X12 등을 지원하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한 매리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op84.jpg

 

top83.jpg

 

내장된 SATA SSD 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빠른 읽기 속도를 지원하며 쓰기 속도에서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256GB를 지원해 여유롭게 S/W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2.jpg

 

top67.jpg

top68.jpg

 

3D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온라인 FPS AVA를 상위 옵션에서 (맵 : 캐논, AI모드) 에서 실행한 모습으로 104-145 프레임을 보여주었다. 풀옵션 설정은 힘들지만 상위 옵션에서도 게임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top66.jpg

top65.jpg

 

LOL을 풀옵션에서 실행했을 때 104-126 프레임을 보여주어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HD 520 내장 그래픽을 사용한 경쟁 노트북 대비 쾌적한 환경에서 3D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bar5.jpg

 

 

bar6.jpg

 

top57.jpg

 

기존 젠북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부족함 없는 모델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높은 휴대성을 구현하면서도 퍼포먼스 까지 고려한 모델로 다양한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경쟁모델 대비 높은 성능이라 할 수 있다. 스카이레이크 i7-6500U 프로세서를 비롯해 8GB 의 메모리, 256GB 의 대용량 SSD를 탑재해 높은 체감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포스 940M을 별도로 제공해 대부분의 온라인 3D 게임을 높은 옵션에서 즐길 수 있다.

 

젠북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또한 매력적이며 특유의 날렵함으로 일반 서류가방에도 쉽게 넣고 다닐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지원해 어댑터를 휴대하지 않더라도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는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시각적 만족감을 높인 점이나 다양한 단자부를 설치해 호환성 및 확장성을 높인 부분 또한 매력적인 부분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휴대성을 중요시 생각하지만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S/W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ASUS 젠북 UX303UB 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profile
    김정 2016.03.29 23:28
    ㅎㄷㄷ 스카이레이크 탑재 노트북..

  1. MLC 낸드 플래시 탑재한 고성능 M.2 SSD, PSS 900 TOP M.2 2280

      시장의 요구에 따라 SSD 도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다.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2.5형 SSD 뿐만 아니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요구하는 노트북이나 미니PC 등에서 사용되는 m-SATA SSD와 M.2 SSD 등이 판매되어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구입 ...
    Date2016.04.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11
    Read More
  2. 퍼포먼스와 안정성 모두잡은 SSD, PSS 900 TOP

      용량대비 높은 가격 때문에 대중화가 요원해 보였던 SSD 또한 대부분의 디지털 디바이스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가격이 하락하며 가격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프리징과 같은 내구성과 관련된 문제도 대부분 개선되면서 중요 자료...
    Date2016.04.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85
    Read More
  3. 유지비 부담 최소화한 WiFI 복합기, HP 데스크젯 잉크어드밴티지 울트라 4729

      장기간의 경제불황이 디지털 기기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가격 보다는 제품의 질이나 기능 등을 먼저 고려해 구입하던 예전의 소비 패턴과 달리 최근에는 '가성비' 라는 단어를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최고급형 모델들에 근접하...
    Date2016.04.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34
    Read More
  4.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 탑재한 다기능 노트북, ASUS VivoBook Flip TP301UJ-C4064T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유저들은 핑거터치에 익숙해 졌다. 컨텐츠 생산성을 요하는 작업을 진행할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한 것은 분명하지만 동영상 감상이나 웹서핑 등 컨텐츠 소비하는 용도로 디바이스를 사용할 경우 터치가 훨씬 편하다.   이...
    Date2016.04.06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37
    Read More
  5. 게이밍에 최적화된 고성능 올인원PC, MSI GAMING 24

      올인원PC는 일반 데스크탑PC 대비 높은 편의성과 공간활용성을 구현한다. 모니터를 포함한 대부분의 부품이 장착되어 있어 케이블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해 집이나 사무실은 물론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
    Date2016.03.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175
    Read More
  6. MLC 낸드로 신뢰성 한층높인 고성능 SSD, ADATA 프리미어 프로 SP920

      PC의 속도를 높이는데 있어 SSD 는 필수적인 부품이라 할 수 있다. 물리적으로 동작하는 HDD 의 경우 프로세서나 메모리 등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 반해 논리적으로 동작하는 SSD 의 경우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구현...
    Date2016.03.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59
    Read More
  7. 쿼드코어 컨트롤러 탑재한 고성능 SSD, PSS 900 ECO

        가격이나 안정성 때문에 SSD를 구입하지 못하는 시대는 지났다. 지속적인 가격 하락으로 10만원 정도만 투자해도 성능이나 용량에서 부족함 없는 제품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TLC 낸드 플래시가 대중화 되면서 유저들은 더 저렴한 가격에 SSD를 ...
    Date2016.03.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58
    Read More
  8. 가성비 한층높인 게이밍 노트북, MSI GL62-6QF

        단지 외장 그래픽을 탑재했다는 이유 만으로 '게이밍 노트북' 이라 광고하는 모델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게이밍기어' 의 인기에 편승하려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답답할 때가 많다.   게이밍 노트북은 GTX 급의 그래픽 카드는 물론 ...
    Date2016.03.1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423
    Read More
  9. 차별화된 사운드 선사하는 NFC 블루투스 스피커, 엔보우 ARMOR XL

        최근 모바일 관련 액세서리 시장이 커지면서 스피커 또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 무선 연결이 가능한 것은 물론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Date2016.03.0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83
    Read More
  10. 가볍지만 파워풀한 슬림 노트북, ASUS ZENBOOK UX303UB

        최근 고급형 노트북 시장에서 디자인과 휴대성이 부각되고 있다. 많은 유저들이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노트북을 활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당연한 흐름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의 경우 성능 면에서도 진일보한 ...
    Date2016.03.0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55
    Read More
  11. 타격감 극대화한 게이밍 기어, 아이락스 K60M 키보드

      게이밍 기어가 높은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사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불과 1-2년 전만해도 오랜시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는데 최근에는 다양한 제조사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모델들을 출시해 큰 비용부담 없이 구입해 활용...
    Date2016.03.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56
    Read More
  12. 높은 내구성 구현한 저전력 SSD, 샌디스크 X400 SSD

        HDD를 메인 스토리지로 사용했던 기존과 달리 최근 출시된 데스크탑PC 나 노트북의 경우 SSD를 메인 스토리지로 사용해 속도를 높이고 추가적으로 HDD를 설치해 부족한 저장 용량을 커버하고 있다.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SSD 사용을 꺼리던 제조사들이 ...
    Date2016.03.0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3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