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17.03.18 00:36
오래된 얼리는 걸러야하나요?
조회 수 439 추천 수 3 댓글 10
솔트 이 게임이 할인 게시판에 올라와서 살펴보니
나름 오픈월드에 컨셉질로 재미가 있을것 같은데
출시일이 2014년 이더군요 벌써 거진 3년 차인데 여전히 얼리엑세스인것은 걸러야하는건가 싶기도 하고요.
요새 워낙 빨리 빨리 개발하다보니 제가 조급해진건가요? 보통 게임 개발에 3~4년 이상이 걸릴 수 있나요??
나름 오픈월드에 컨셉질로 재미가 있을것 같은데
출시일이 2014년 이더군요 벌써 거진 3년 차인데 여전히 얼리엑세스인것은 걸러야하는건가 싶기도 하고요.
요새 워낙 빨리 빨리 개발하다보니 제가 조급해진건가요? 보통 게임 개발에 3~4년 이상이 걸릴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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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A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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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 탐방이라니 좋은 판단기준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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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나날이 공성병기를 넘어선 무언가가 나오고 있는 비시즈도 여전히 얼리엑세스이긴 한데... 역시 팬덤 활성화가 관건인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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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시즈도 얼리였군요. 팬덤 활성화 확인해봐야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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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에 3~4년 걸리는건 이상한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특히 인원이 적은 인디게임이면
더 그렇겠죠 .FEZ의 경우엔 2007년에 발표되고 2012년에 출시된적도 있었고
DUST:먼지 게임의 경우엔 3.5년의 시간이 걸리기도 했죠. https://arstechnica.com/gaming/2012/08/dust-an-elysian-tail-one-animators-3-5-year-quest-to-create-his-dream-game/
그렇기에 얼리딱지를 2~3년 달고 있는걸 자주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브로포스나 스타바운드 같은것들이 있겠네요.
그런데3~4년은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지나치게 얼리엑세스를 오래 붙이고 있는 게임은 좀 불안한 면이 있죠.
얼리가 오래 이어져서 개발자가 의욕이 떨어져서 업데이트가 느리게 진행되서
그런 경우가 대부분이긴 한데, 개발자가 그냥 지친다고 손때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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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인디는 개발비나 인력문제가 있군요.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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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이거 할인하는군요. 구매하려고 생각하고 있던건데.. 글보니 저도 막상 구매가 꺼려지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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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구매하시고 재밌으면 추천을 해주시면...........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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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는 글 보자마자 바로 했다지요.. -ㅁ-ㅎ;;;
하지만 지금은 아크에 빠져살고 있다지요..OTL -
얼리도 얼리... 나름인듯요 ㅎ
포럼 가보시면 분위기가 단숨에 보이실겁니다.
안좋거나 포럼이 죽은거나 마찬가지처럼 조용하면 ->거름
활발하며 긍정적인 피드백 등이 많으면 -> 구매!
하세양.